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미국대통령 핵가방 !!!
    해외 이슈 2021. 1. 20. 16:12
    반응형

    이거 왜 나만 몰랐지? ....ㅠ

    이게 진짜 핵가방?? 핵이 들어있나..

  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이 다가온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핵 가방은 바이든 당선인에게 어떻게 전달될까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.

    20일(현지시간)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에서 바이든 당선인이 대통령으로 임명되는 가운데, 취임식에 불참하기로 한 트럼프 대통령의 핵 가방에 대한 의문이 발생했다.

    핵 가방은 미국 대통령이 핵 공격 결정 시 이 명령을 인증하고 핵 공격에 사용할 장비를 담은 검은색 가방으로, 대통령 옆에는 항상 이를 든 참모가 따라다닌다.

    올해는 대선 패배에 불복한 트럼프 대통령이 바이든 당선인의 취임식에 불참하고 곧바로 퇴임 후 거주지인 플로리다로 떠날 예정이어서 핵 가방 인수인계가 예전과는 다른 양상일 것이라고 CNN방송은 19일 보도했다.

    하지만 결론적으로 핵 가방 인계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는 게 CNN의 설명이다.

    핵 가방이 여러 개 있고, 신구 대통령의 임기 개시·종료 시점인 낮 12시를 기해 핵 코드가 자동으로 바뀌기 때문이다.

    구체적으로 20일 취임 당일에는 2개의 핵 가방이 움직인다. 하나는 트럼프 대통령을 따라 플로리다까지 갈 핵 가방이고, 다른 하나는 바이든 당선인의 취임식이 열리는 취임식장에 배치된다.

    임기 종료·개시 시점을 기준으로 플로리다까지 핵 가방을 들고 따라간 군사 참모는 이를 다시 워싱턴으로 가져와야 한다.

    또 바이든 당선인의 핵 가방을 담당할 새로운 참모는 취임식장에 머물다 이 가방을 전달받는다.

    거의 동시간대에 두 개의 핵 가방이 존재하지만, 핵 사용 권한을 통제하는 장치가 작동해 인계에 별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.

    대통령이 핵무기 사용을 명령하려면 플라스틱 카드인 일명 ‘비스킷’이 필요하고, 대통령은 항상 이를 휴대해야 한다. 여기에는 명령자가 대통령임을 식별할 수 있도록 글자와 숫자를 조합한 코드가 있는데, 이 코드가 낮 12시를 기해 교체된다.

    트럼프 대통령이 가진 비스킷의 코드가 비활성화하면서 사용할 수 없게 되고, 대신 바이든 당선인의 비스킷 코드가 활성화한다는 뜻이다.

    바이든 당선인은 취임식 전 핵 공격 개시 절차에 관한 브리핑을 받는데, 이때 미리 비스킷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. 바이든의 비스킷은 낮 12시부터 활성화한다.

    미국에는 최소 3~4개의 핵 가방이 있다고 한다. 대통령과 부통령을 따라다니는 핵 가방이 각각 1개씩 있고, 나머지 핵 가방은 만일의 경우를 대비한 지정 생존자를 위해 준비되어 있다.

    핵 가방에는 핵무기를 바로 발사할 수 있는 버튼이나 코드는 없고, 단지 대통령이 공격을 지시하는데 필요한 장비를 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.

    제은주 인턴기자. ⓒ국제신문(www.kookje.co.kr)

    그런데 말입니다... 김정은도 핵가방 있을까요 ? ㅋㅋ

     

    728x90
    반응형
Designed by Tistory.